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, 객체의 기능은 메서드로 구현

    학생 클래스를 정의 하고 이를 사용해 보자

    • 학생 클래스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선언하고 메서드를 구현한다
    public class Student {
    	
    	public int studentID;
    	public String studentName;  
    	public String address;
    			
    	public void showStudentInfo() {
    		System.out.println(studentName + "," + address);
    	}
    	
    	public String getStudentName() {
    		return studentName;
    	}
    }
    
    • 학생 클래스를 생성하여 생성된 객체(인스턴스)에 각각 다른 이름과 주소를 대입한다
    public class StudentTest {
    
    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		
    		Student studentLee = new Student();
    		studentLee.studentName = "이순신";
    		studentLee.address = "서울";
    		
    		
    		studentLee.showStudentInfo();
    		
    		Student studentKim = new Student();
    		studentKim.studentName = "김유신";
    		studentKim.address = "경주";
    		
    		studentKim.showStudentInfo();
    		
    		System.out.println(studentLee);
    		System.out.println(studentKim);
    	}
    
    }
    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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